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웅진 작은책마을 25 - 똘배네 도라지 꽃밭(우리 꽃 동화)


SMART
 

웅진 작은책마을 25 - 똘배네 도라지 꽃밭(우리 꽃 동화)

원유순 | 웅진주니어

출간일
2009-11-25
파일형태
ePub
용량
3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5,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쓴 꽃향기 가득한 연작 동화
이 책에 실린 동화는 집 안의 화단, 울타리 밑이나 야트막한 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꽃이 계절별로 두세 가지씩 소개됩니다. 개나리, 진달래, 원추리, 참나리, 도라지 등 꽃의 특징을 주제와 절묘하게 연관된 이 책은 생활동화와 생태동화의 성격을 모두 띠고 있습니다. 또한 작품 전반에 어린 시절 시골에서 자라 갖가지 꽃의 특징과 얽힌 이야기들을 알고 있는 작가의 생생한 경험이 동화 속에 그대로 드러납니다. 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때가 되면 그저 피고 지는 주변의 꽃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하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아빠의 사업 실패로 온 가족이 뿔뿔이 헤어져 있어야 하는 주인공 꽃내의 설정은 경제 위기 때문에 해체되는 가정의 모습과 이 가운데에서 상처받는 아이들, 고통 받는 어른들의 심정을 애잔하게 담고 있습니다. 또한 가족의 소중함을 강조하고 있는 점이 시대 상황과 잘 맞아떨어집니다. 더불어 각각의 짧은 동화마다 가족, 친구, 이웃들과의 우정과 사랑 등의 교훈이 따뜻하고 정감 있는 작가 특유의 문체로 아름답게 그려져 있어서 훈훈한 감동과 교훈을 동시에 전달해 줍니다.

저자소개

저 : 원유순

1957년 강원도 원주에서 태어나 인천교육대학과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과를 졸업했다. 1990년에 아동문학평론 신인상을 받으면서 동화를 쓰기 시작했고, 1993년 계몽아동문학상장편동화 부문과 MBC 창작동화 대상을 받았다. 2007년 현재 부천에서 초등학교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열 평 아이들』, 『날아라 풀씨야』, 『까막눈삼디기』, 『콩달이에게 집을』, 『아빠와 토스트』 등이 있다. 『열 평 아이들』은 성장의 그늘에서 소외된 결손 가정에서 열 평짜리 영구 임대 아파트에 살지만 마음만은 하늘만큼 넓고 꿋꿋한 아이들의 이야기이며, 『아빠와 토스트』는 가난과 빈곤의 어려움으로 인해 가정의 해체 과정에서 어렵고 힘들지만 꿋꿋하게 살아가는 우리 아버지의 모습과 희망을 잃지 않고 아버지의 등불이 되는 아들의 강동적인 이야기이다.
그림 : 이수지
1974년에 태어나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나무야 나무야 겨울나무야』 『귀머거리 너구리와 백석 동화나라』 『나의 명원 화실』 『파도야 놀자』 『그림자는 내 친구』 들이 있습니다.

목차

희망의 꽃 개나리
진달래꽃 귀신
씨름꽃 제비꽃
낙하산 민들레 씨앗
아들 낳는 원추리꽃
호랑 가죽 참나리꽃
엄마와 봉숭아 꽃물
똘배네 도라지 꽃밭
들꽃 왕자 구절초
눈 속에 핀 매화꽃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